안녕하세요? 운동후요리입니다.
오늘은 냉동 닭가슴살을 해동하는 방법 3가지와 각각의 장단점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 냉동 닭가슴살 해동방법 3가지 ※
1. 냉장 해동
2. 냉수 해동
3. 전자레인지 해동
1. 냉장해동
냉장해동은 닭가슴살을 냉장실에서 천천히 저온으로 해동하는 방법인데요.
방법은 간단합니다. 냉동실에 있던 닭가슴살을 냉장실로 옮겨주시고, 약 하루에서 이틀정도 후에 꺼내서 요리에 활용하시면 됩니다.
이 방법의 장점은 닭가슴살을 해동하는 방법중에서 가장 좋은 품질로 닭가슴살을 복원할 수 있다는 것 입니다.
또한 요리를 했을 때 맛과 품질 또한 훌륭하기 때문에, 냉동닭가슴살을 활용하여 최대한 맛있게 드시고 싶을때는 냉장해동 하시는 것을 추천드리겠습니다.
냉장해동의 유일한 단점으로는 시간이 오래걸린다는 점입니다.
그러므로 짧은시간내에 요리를 해야하는 상황이라면 다음으로 소개해 드릴 해동 방법을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2. 냉수해동
다음으로 냉수에서 해동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냉동 닭가슴살을 비닐에 넣어 줍니다.
그리고 그릇에 냉수을 받고, 닭가슴살을 넣은 비닐을 냉수에 넣어줍니다.
이 상태로 2시간 정도 지나면 해동이 되게 되는데, 그 이후에 꺼내서 요리에 활용하시면 됩니다.
냉수해동의 장점은 해동 속도가 상당히 빠름에도 불구하고, 육즙손실이 많지 않기때문에, 가성비가 좋은 해동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단점은 해동이 되면 빨리 조리를 해야하기 때문에, 너무 오래 방치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3. 전자레인지 해동
다음으로 전자렌지로 해동하는 방법인데요.
먼저 전자렌지용기에 냉동 닭가슴살을 올린 후 전자렌지에 넣고 1분정도 돌려줍니다.
완전히 다 녹이겠다는 생각으로 전자렌지를 사용하면 겉부분이 익어서 퍽퍽해지고 잡내도 나게 되니깐, 딱딱하게 얼어있는 부분만 녹여준다고 생각하면서 해동시킨 후 실온 해동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1분이 지났으면 닭가슴살을 뒤집어서 30초 정도 더 돌려줍니다.
닭가슴살의 상태를 보고 어느정도 녹았다고 생각되면, 그 다음부터는 실온에서 해동시키면서 요리에 필요한 다른 식재료를 손질하시면 됩니다.
전자렌지해동의 장점은 무엇보다도 가장 빠르게 해동 시킬수 있다는 것인데요, 단 몇분만에 해동시켜서 당장 요리를 할 수 있다는 아주 큰 장점이 있습니다.
그러나 육즙손실 및 식감이 많이 퍽퍽해질수 있으므로, 아주 급한상황이 아니면 위에 소개시켜드린 냉장해동 혹은 냉수해동을 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오늘은 닭가슴살을 해동하는 방법에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위 내용이 별거 아닌것처럼 보일 수도 있지만 직접 요리를 해보시면 각각의 큰 차이를 느끼실 수 있을 것입니다.
영상으로 보시고 싶은 분들은 아래의 영상 참고해 주세요!
운동을 좋아하고, 건강하고 맛있게 먹는 것에 대해서 관심있으신 분들은 페이스북/인스타그램/트위터 친구추가 해주세요!
그럼 오늘도 열심히 운동하고 맛있게 드실 준비 되셨죠?
🎬 Youtube: youtu.be/ze2AbrO1pS0
👥 Facebook: www.facebook.com/cookafterworkout
📷 Instagram: www.instagram.com/cookafterworkout
🌐 Twitter: www.twitter.com/cook_workout
※ 닭가슴살 해동방법 / 냉동방법 영상